한국의 수목원·정원 43곳 스탬프 투어… “기념주화 받으세요”
24-05-16 09:47 156회 0건

 

스탬프 3개 완주 시 반려식물 키트 제공
6개 이상 스탬프 찍으면 기념주화 받아
제주도에선 한라수목원·상효원 투어 참여

이미지 확대
아래 사진은 반려식물 키트와 6개 기관이상 투어자에게 주는 우리꽃 기념주화. 제주도세계유산본부 제공아래 사진은 반려식물 키트와 6개 기관이상 투어자에게 주는 우리꽃 기념주화. 제주도세계유산본부 제공
이미지 확대
국립세종수목원 제공국립세종수목원 제공
“제주올레길 걷고 스탬프 찍듯 전국 수목원·정원 스탬프 투어하고 기념주화 받으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봄철을 맞아 전국 소재 수목원 및 정원 간 상생협력 강화와 수목원·정원 방문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수목원·정원 스탬프 투어’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수목원·정원 스탬프 투어는 전국 수목원·정원을 방문해 관람하고 스탬프를 찍는 활동으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서 구축한 공·사립 수목원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전국 43개소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제주도에서는 제주시 한라수목원과 서귀포시 상효원이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스탬프 투어는 관람객이 수목원·정원을 찾아 스탬프를 찍으면 3개를 채울 때마다 기념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수목원·정원 가운데 3곳을 방문한 경우 세 번째 방문한 곳에서 반려식물 키트를 받는다.

이후 추가로 3개의 스탬프를 더 찍을 때마다 구상나무 등 다양한 우리 꽃이 새겨진 기념주화를 받을 수 있다.

기념주화는 방문한 수목원·정원에서 ‘스탬프 투어 기념품(기념주화)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일괄 수합해 발송한다. 다만 기념품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도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늘
392
어제
564
최대
2,402
전체
419,474